본문 바로가기
상품후기

가성비 좋은 유파 전기요 슈퍼싱글 후기

by 건리원 2021. 11. 5.

갑자기 찾아온 가을비로 인해 빠르게 추워진 요즘. 급하게 쓸 전기요가 필요해져서 가성비 좋은 유파 전기요를 구매했습니다.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문 앞 배송받을 수 있었어요. 

유파 전기요 박스 전면

사실 유파 코리아라는 브랜드는 생소해서 구매를 망설였는데요. 여러 브랜드들을 비교 분석해보자니 머리 아픈 일이 될 것 같아 대신 홈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리뷰를 꼼꼼히 살폈어요. 대체로 무난하다는 후기가 많았고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다는 말에 오래 생각 안 하고 구매했어요. 겨울은 특히 가성비를 챙겨야 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저처럼 고민하셨던 분들을 위해서 빅데이터 나갑니다.

 

유파 전기요 슈퍼싱글

구입처 홈플러스 온라인몰
정가 32,900원

일명 "블랙 프라이데이"라고 아시나요? 미국에서는 한 해가 끝나가는 시점에 대부분의 상점들이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데, 그 문화가 한국으로 넘어오면서 이맘때쯤 쇼핑몰들의 가격경쟁이 심해져요. 할인쿠폰도 자주 뿌리고 행사도 많이 하는데 저도 홈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쿠폰으로 최종가 2만 원 후반대로 구입할 수 있었어요.

 

전기요 기능설명/개봉

저는 온라인 쇼핑을 즐겨하지만 이런 건 눈으로 보고 따져봐야 한다는 분들은 직접 매장 가셔서 구매하셔도 될 만큼 박스 포장이 잘 되어있었어요. 손잡이가 달려있어서 들고 오기 편할 것 같았고, 무엇보다 가벼워서 놀랐어요. 박스 버리지 말고 잘 챙겨뒀다가 봄이 오면 다시 잘 접어서 창고 한편에 보관하면 좋을 것 같아요.

  • 국내산 t/p원단
  • 9단계 온도조절기
  • 전기료 절감 효과
  • 3중 안전장치

많은 문구가 있었지만 사실 전기료 절감 효과가 가장 눈에 띄었어요. 제로 크로싱 제어가 뭔지 찾아봤더니 전기세를 약 40% 절감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해요. 전기요 값도 저렴한데 전기세도 아낄 수 있다니, 겨울철 안 그래도 보일러 값이며 전기세며 많이 나가는데 이런 데서 절약할 수 있으니 가성비 전기요라는 말이 딱이죠?

 

 

 

유파 온도조절기

전자파(EMI) 인증
삼성화재 가입

전기요 구매할 때 필수로 체크해야 하는 두 가지가 있다면 전자파 인증을 받았는가? 화재 시 대처 가능한가? 인 것 같아요. 아무리 저렴하다고 해도 이 두 개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구매하지 않는 게 좋아요. 특히 전기요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기상 후 찌뿌둥함을 느끼게 하는 원인이라는 말도 있어서 되도록 인증된 전기요를 사고 싶었어요.

 

설명에 9단계의 온도조절이라는 말이 있어서 세세한 온도 조정은 사실상 쓸모없는 기능이 아닐까 했는데요, 알고 보니 온도조절 단계는 1~6 단계로 나뉘어 있었고 취침모드 / 저온 모드 / 고온 모드까지 합해서 총 9단계의 조절이 가능했어요. 뜨겁게 틀어놨다가 자기 전 중간 단계로 낮춰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취침모드로 틀어놓으면 자동 조정되니까 편했어요.

 

 

크기 105 cmX180 cm

전기요 펼친 모습

성인 한 명은 물론이고 아이도 같이 누울 수 있을 만큼 널찍했어요. 자다가 뒤척일 때 온기 뺏길 일 없게 일부러 슈퍼싱글 사이즈를 선택했는데 잘한 선택이었어요. 성인 두 명은 좁게 붙으면 가능은 하겠지만 더 큰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!

다이아몬드 퀼팅이 되어있는 무난한 디자인이에요. 어차피 토퍼나 침대커버 밑에 까는 용 이기 때문에 디자인은 크게 상관없지만 세탁할 수 없으니 웬만하면 때 덜 타는 색상이 좋겠죠?

 

두께

얇기 참고

사용해보고 가장 크게 느낀 점이 가볍고 얇다는 점이었는데요, 너무 얇으면 누웠을 때 전기선(열선)이 느껴지고 불편한데 부드러운 원단이 아니라 까실한 원단이어서 보완이 되더라고요. 두껍고 부드러운 매트들은 밀리는 현상이 있어서 뒷면에 특수처리를 해두는데 유파 전기요는 그런 건 없는 대신 까실한 원단이 밀림 현상을 방지해주는 것 같았어요. 

 

 

 

두꺼운 매트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사진을 꼭 참고하세요!

내 돈 내산 후기였습니다.

 

 

 

댓글